[선정] 퍼즐데이터, ‘혁신기업 국가대표’ 선정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 기업 퍼즐데이터가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습니다.

‘혁신기업 국가대표1000’ 선정은 이번이 3회차로 중기부를 포함한 9개 부처(중기부, 산업부, 과기정통부, 복지부, 해수부, 국토부, 문체부, 환경부, 특허청)가 협력해 3대 신산업(BIG3) 분야(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 혁신성장산업 전반에 걸쳐 각 산업별 미래 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을 선정해 미래 핵심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020년 7월 1차로 32개, 2회차 247개, 금번 3회차 321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2022년까지 각 산업부문의 대표 혁신기업 총 1000개를 선정합니다.

대표혁신 기업은 국가적으로 마련된 혁신성장 공동기준에 따라 해당 기업의 혁신성, 기술력, 성장성 등을 엄격한 평가 과정과 금융위원회의 신용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3년간 40조원의 종합 금융지원(투자, 대출, 보증 등)을 집중적으로 제공합니다. 글로벌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에 대해 대규모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퍼즐데이터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디지털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의 기술력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국가대표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퍼즐데이터는 기업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수행 중인 프로세스를 도출하고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어내며, 국내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 확대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이뉴스24] 중기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