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S
모바일 게임·앱
엔씨소프트
적용 분야
모바일 앱 및 게임 유저 행동 패턴 분석 및 시각화
- 각 광고 채널 별로 들어온 유저들이 앱과 게임에서 보이는 행동 패턴과 결제/매출 데이터를 통계 지표 관점에서는 효과적으로 분석하기 어렵습니다.
- 모바일 앱/게임 분석을 위해 다양한 분석 툴을 사용하여 각 단계별 KPI 및 유저들의 활동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이 주로 이탈하는 병목구간(bottleneck)은 어디인지, 앱/게임 내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행동패턴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결제가 발생한 단계가 어디인지를 쉽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적용 방법
모바일 게임/앱 내 유저 행동 패턴 파악 및 결제 요인 분석
- 게임 로그 분석은 통계지표를 보여주거나 이슈가 발생했을 때 고객 응대를 위해서만 분석을 했습니다. 게임 로그 데이터에 프로세스 마이닝을 적용할 경우 유저가 특정 구간에서 보이는 행동의 전후 활동을 파알할 수 있습니다.
- 유저가 앱/게임에서 보여주는 행동 패턴을 토대로 유저 세분화를 진행하거나, 유저의 행동 패턴을 예측하고 유저의 반응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에서 제공하는 각 광고 채널 별 유저 유입, 게임/앱 설치, 로그인, 캐릭터 생성, 레벨 진행 등의 이벤트 로그를 기반으로 유저들의 행동 패턴을 프로세스맵으로 시각화하여 볼 수 있습니다.
분석 효과
게임/앱 내 유저들의 행동 패턴 파악 및 행동 가시화
게임/앱 내 유저들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게임 내 결제 등 특정 행동의 원인과 전후 활동 파악